샤오미 홍미노트4X 하츠네미쿠 에디션 공개

중국 샤오미 홍미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 샤오미 홍미노트4X 하츠네미쿠 에디션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샤오미 홍미노트4X 하츠네미쿠 에디션은 특별히 일본의 유명 보컬로이드인 하츠네미쿠 에디션과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중국의 스마트폰과 일본의 보컬로이드 콜라보라니 정말 색다르지 않나요?

위와 같이 샤오미 홍미노트4X 하츠네미쿠 에디션은 하츠네미쿠의 대표 색상인 민트색이 추가되었는데 상당히 예쁘네요. 샤오미가 지금까지 여러 콜라보레이션이 있었는데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와 콜라보를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이 제품이 완판될 것인지는 앞으로 두고봐야 할 것 같네요..^^;; ( 소니 엑스페리아A 하츠네미쿠 에디션이 3만 대 한정이었지만 완판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

제품 디자인은 샤오미 홍미4 시리즈와 동일합니다. 홍미4 라인의 일종이다보니 디자인의 큰 변화는 없으며 전체적인 마감이 좋아졌고 성능 면에서만 변화가 있을 뿐입니다. 제품 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냅드래곤 625 프로세서

A53 2.0GHZ 옥타코어

3GB RAM / 32GB Memory

5.5인치 FHD IPS 디스플레이

1300만화소 후면카메라 / 500만화소 전면카메라 (F 2.2)

위의 성능을 보시면 알겠지만 그렇게 뛰어난 성능은 아닙니다. 스냅드래공 625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기본적인 스마트폰 사용은 가능하지만 고사양의 스마트폰 게임을 구동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램 용량이 3GB이기 때문에 보통의 보급형 기종과 동일하며(삼성 갤럭시 A5 2017과 동일한 용량) FHD IPS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점에 주목할만합니다. 카메라는 최근 나오는 성능과 거의 동일합니다.

제품의 가격은 약 170,000원 정도 됩니다. 해외 직구로 구입하게 되면 적어도 240,000원 내로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이 성능에 이정도 가격이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입니다.

참고로 갤럭시A5 2017의 출고가도 30만원을 훌쩍 넘는 것으로 비교하면 샤오미 홍미 4X는 저렴한 편입니다. (물론 갤럭시A5 2017은 삼성페이, 방수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존재합니다만 단순 성능으로만 비교한 것입니다.)

저가형 스마트폰 하나 쯤 필요한 분들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하츠네미쿠를 좋아하는 분들이면 보다 관심가지고 제품을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X 하츠네미쿠 에디션의 판매일시는 2017년 2월 14일 오전 11시 (한국시간 기준)입니다.

You might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