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가 말하는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의 장단점

음식점을 차리거나 새로운 가게를 차리면서 홍보를 위해 블로그체험단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간편하게 입소문을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보니 많은 사장님들께서 이를 활용하고 계신데요, 이러한 블로그체험단에도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는 다양한 블로그 체험단을 참여 및 진행도 해 본 입장에서 블로그체험단의 장단점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장점부터 말해보자면 우선 자연스러운 입소문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에 직접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여 홍보를 하는 방식이다보니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면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방식이라 홍보효과가 높습니다. 또한 체험단 업체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마케팅 업체들은 블로거들의 글에 크게 관여를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보다 솔직한 홍보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홍보 글의 수준이 높은 편입니다. 최근에 정말 많은 블로거들이 생겨나는 만큼 각 분야의 질 좋은 글을 쓰는 블로거들 또한 많습니다. 이러한 블로거들을 통해 홍보를 한다면 본인의 가게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평가와 홍보가 가능합니다. 이는 가게의 발전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기도 좋고, 홍보 수단도 됩니다. 

블로그체험단의 단점을 언급해보자면 일단 빠른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블로그체험단 역시 사람과 사람간의 입소문과 같이 인터넷 상에서 자주 노출이 되어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집니다. 다양한 정보가 난무하는 곳에서 여러분의 상호를 알린다는 것이 빠른 시간 내에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보통 대부분의 업체들이 12개월 이상의 장기 계약을 유도하고 있는데요, 여러분과 잘 맞는 마케팅업체를 잘 찾아야 할 것입니다. 

블로그체험단 진행 시 주의해야할 점은 여러분과 잘 맞는 업체를 선택하는것이고 한 업체에서 장기간 진행해 볼 것이 아니라 3~4개월 주기로 다양한 업체를 이용해본 뒤 선택을 해도 늦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한 사례로 12개월 장기 계약을 하고 체험단을 진행하는데 마케팅 업체 담당자에게 전화를 해도 잘 받지 않고 효과도 업체 규모에 비해 그렇게 좋은 것 같지 않았다고 합니다. 마케팅 업체의 규모보다는 본인과 잘 맞는 여러 업체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You might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