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구매 및 사용방법

오랜만의 후쿠오카여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관광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교통수단을 정해야 할텐데 가장 현실적이고 편리한 방법이 대중교통입니다. 버스/지하철/기차가 생각보다 상당히 잘 되어있어서 원하는 곳을 바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후쿠오카 여행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려합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입니다. 그냥 버스를 탈 때 마다 돈을 지불한다면 아마 상당한 비용이 들 것입니다. 국내와는 다르게 일본은 대중교통의 비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그래서 저 또한 이번에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를 구입했습니다.

여러 패스 중에서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를 구입한 이유는 후쿠오카 내에서 저렴하게 버스/지하철/기차(일부 구간만)를 탈 수 있는 유일한 패스이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니시테츠 버스를 탈 수 있는 패스권도 있고 기차만 탈 수 있는 패스권이 있지만 저는 하카타~텐진~모모치해변 쪽 정도 밖에 가지 않을 것이지 때문에 투어리스트 시티패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구매를 위해서는 여행박사를 통해야만합니다. 현재 다 찾아봤을 때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를 판매하는 곳은 여행박사와 규슈투어 밖에 없는데 글을 쓰는 기준으로 규슈투어는 일시 품절상태이네요. 여행박사는 예전에도 제가 구입해본 적이 있는데 품절도 되지 않고 계속해서 안정적으로 구입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곳입니다.

여행박사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사이트에서 구입을 할 수 있으며, 대인이 약 8,500원이며 소인이 4,300원 정도입니다. 구매 후 패스권은 택배로 받거나 직접 찾아가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설 연휴가 걸쳐져 있다 보니 택배 발송이 중단된다하여 어쩔 수 없이 직접 수령했습니다.

여행 출발 전 평일기준 4~5일 정도라면 충분히 배송받을 수 있으며 시간이 비교적 촉박하거나 미리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방문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여행박사는 서울, 부산, 대구, 전주, 대전 등 다양한 도시에 사무실이 위치하고 있다보니 직접 수령도 아주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여행박사 부산지사도 알아보니 차로 15분~20분 정도면 가서 금방 수령 할 수 있었습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사용 방법은 패스권을 받아서 해당 패스권을 사용 할 년/월/일을 긁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해당하는 날짜에만 긁어야 하며 실수로 잘못 긁어도 환불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긁은 패스권을 보여주면 바로 탑승가능합니다.

You might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