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출시임박! LG전자 공개 영상 및 루머 총정리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G6 출시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이니 1~2개월 정도 밖에 남지 않았네요. 지난 G5는 모듈형 스마트폰을 채택하며 상당한 주목을 받았지만 실적으로 이어지지는 않아 판매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LG전자는 G6에서 모듈형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겠죠. 게다가 더욱 신경써서 개발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루머가 나왔습니다. 이 글에서는 LG전자에서 최근에 공개한 시민 인터뷰 영상을 통해 G6의 특징에 대해 알아볼 것이며, 추가적으로 지금까지 나온 루머에 대해서도 총정리 해볼 것입니다. 먼저 아래는 LG전자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영상으로 기본적인 G6라는 스마트폰의 방향에 대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1. 화면은 크게 기기는 작게, 베젤리스

LG전자 시민인터뷰에서 가장 강조한 부분입니다. 휴대폰으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고, 멀티태스킹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은 커야 한다. 하지만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보다 편하게 휴대폰을 사용했으면 좋겠다. 라는 내용을 강조했는데 G6는 최신 스마트폰 트렌드에 맞게 베젤리스 스타일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화면크기는 극대화하고 이에 비해 휴대폰 크기는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라고 보면 되겠죠.

2. 방수 지원

삼성전자, 애플, 소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스마트폰이 모두 방수를 지원하는 추세입니다. LG제품은 국내 출시 제품 중 V20이 가장 최신 폰임에도 불구하고 방수지원을 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출시하려는 G6는 방수기능을 지원할 듯 합니다.

3.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작년 출시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은 발화사건으로 인해 신뢰를 잃었습니다. 또한 기존 출시한 LG제품은 대체로 주목을 받지 못해 좋은 성과를 내지 못했는데요, 이번에는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기본기가 탄탄한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LG전자의 스마트폰이 무한부팅 문제로 많은 주목을 받았었던 만큼 이번 제품은 이러한 문제도 완전히 해결이 되지 않았나 예상됩니다. 발열 등을 잡기 위해 구조 부터 완전히 바꿨다고 합니다.


위의 LG전자 공식 공개 영상으로 유추해본 내용 외에도 보다 구체적인 다양한 루머들이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일부 루머들을 아래에 소개하겠습니다.

1. 18:9 화면 비의 5.7인치 LG디스플레이 탑재

LG디스플레이에서 최초로 개발한 18대9 화면비를 지원하는 5.7인치 모바일 QHD+LCD 패널을 G6에 최초로 탑재할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성능은 꽤나 좋은 편이기에 이번 제품 또한 디스플레이는 상당히 매력적일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2. 배처리는 일체형으로 출시될 것

많은 스마트폰 제조사가 일체형 배터리로 제품을 출시하는데 반해 LG전자는 지금까지 교체형 배터리를 고집해왔습니다. 유일하게 LG전자에서 계속 유지하고 있음에도 많은 이들이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떤 부분인데 이번에는 일체형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말이 많습니다.

3. 안드로이드 누가 및 6GB RAM 탑재

안드로이드 가장 최신버전인 누가가 탑재되고 RAM용량은 6GB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화웨이등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RAM이 6GB로 최근 플래그십 트렌드가 6GB 이상의 RAM 으로 판단됩니다. 이로인해 LG스마트폰 또한 최고성능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였을 것입니다.

4. 배터리 폭발 방지 위해 안전성 강화

발열이 심한 부품 간의 거리를 늘리는 설계를 채택하여 LG전자 스마트폰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따고 합니다. 최근 배터리 발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는 만큼 LG전자는 이러한 부분에서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하는데 메인보드 바렬로 인해 발생한다고 예상하고 있는 LG전자의 무한부팅 현상 또한 해결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LG전자의 G6의 영상으로 알아본 지향 및 루머에 대해 총 정리 해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루머가 많습니다. 공개일이 다가오는 만큼 루머도 어느정도 윤곽이 잡히고 디자인도 큰 틀을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LG전자에서 과연 얼마나 제품을 안정적으로 개발했는지가 가장 지켜보아야 할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LG전자 스마트폰이 성능면으로나 사용성 면으로나 전체적으로 괜찮았지만 무한부팅 등 일부 제품 결함이 발생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잃었었던 만큼 이번에는 보다 안정적으로 제품을 개발하여 장기간 사용하여도 큰 문제가 없는 스마트폰을 공개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합니다.

You might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