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2 오류 시 공장초기화 방법 알아보자

제가 G6를 사용하기 전 갤럭시A7 2016을 사용했고 그 전에 사용했던 스마트폰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 입니다. 약 3~4년간 큰 탈 없이 잘 사용한 스마트폰인데요, 이제는 워낙 오랜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가끔 오류가 납니다.

물론 메인으로 사용하는 제품은 아니고 그냥 가끔 가지고 노는 용도이지만 가끔씩 갤럭시노트2 오류가 발생했을 때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장초기화 방법

갤럭시노트2 공장초기화를 위해서는 먼저 리커버리모드에 진입해야 합니다. 리커버리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노트2 스마트폰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 ‘볼륨 상 버튼 + 홈버튼 + 전원버튼’을 누르면 리커버리모드로 진입을 하게됩니다.

이후에 리커버리모드에 진입하게 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wipe data/factory reset’ 버튼을 눌러주면 갤럭시노트2공장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해당 화면에서는 터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 볼륨키 상/하로 버튼을 조작하며, 전원버튼으로 선택을 합니다.

공장초기화를 하고나면 파티션에 남아있는 캐시파일을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wipe cashe partition’ 를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갤럭시노트2 공장초기화가 완전히 완료된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다 마치고 나면 첫 페이지로 이동을 할텐데 여기서 ‘reboot system now’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이 재부팅됩니다.

이렇게 재부팅을 완료하면 다시 세팅한 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You might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