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출범으로 달라질 우리들의 일상 5가지!

4월 3일 출범한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계좌 개설 2만 좌를 넘는 상당한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잠시 서버 폭주로 인해 접속이 되지 않을 정도였고 지금도 상담이 폭주해 케이뱅크 측에서는 온라인 상담을 권장하고 있을 정도라는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존 은행서비스가 아닌 새로운 은행 서비스를 기다려왔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일단 일반적인 제 1금융권 은행이 아니라 인터넷전문은행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케이뱅크는 우리 생활을 바꿀 것입니다. 우리 생활을 어떻게 바꿀지 간단히 알아봅시다!


♦ 급하면 부담 없이 편의점에서 현금 출금

제가 현금을 출금하려 주변을 둘러보니 은행은 없고 편의점만 있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출금을 했는데 얼마 출금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수료가 제법 나와 부담스러웠는데요, 케이뱅크는 GS25 편의점에 한해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라서 부담없이 편의점에서 현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 이체는 보안카드 없이 간편하게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은행은 보안카드가 없으면 이체가 참 복잡합니다. 게다가 애플리케이션이 너무 무겁고 지문인식률도 좋지 않아 은행 앱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체는 토스로만 할 수 밖에 없었는데, 케이뱅크로 이체를 해보니 상당히 간편히 이체가 가능했습니다. 보안카드 필요없이 비밀번호입력 후 지문인증을 하면 바로 원하는 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 대출도 케이뱅크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제 굳이 대출을 위해 은행 영업점을 방문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으로 대출할 수 있는 곳이 제법 있지만 케이뱅크가 제 1금융권이라는 점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1금융권 중 비대면 서비스로는 가장 강력한 은행이라 생각합니다.

♦ 나에게 맞는 다양한 인터넷 특화 상품 이용

출범 후 처음 선보인 상품 중 뮤직K정기예금은 300만원을 거치하면 매월 지니뮤직 스트리밍 이용권을 이자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여유 자금 300만원이 있고 매월 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정기예금 가입 후 300만원을 ‘남김돈’으로 설정하여 거치하면 매월 지니뮤직 스트리밍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앞으로 더욱 다양한 예금 상품이 출시된다면 나에게 맞는 색다른 상품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24시간 채팅상담으로 궁금한 내용은 바로 상담!

케이뱅크는 영업점이 없습니다. 불편할수도 있겠지만 그렇기에 더욱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며 영업점이 없는 대신 인터넷 상담고 전화상담이 가능하기에 오히려 더욱 편리합니다. 게다가 채팅상담은 24시간 운영하는 만큼 궁금한 내용을 바로바로 상담받을 수 있다는 점이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바꿔줄 것입니다. 사실 1금융권 최초 서비스는 아니지만..^^;; 케이뱅크는 온라인 상담이 주력인 만큼 더욱 강력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인터넷전문은행이 케이뱅크의 출범으로 인해 달라질 우리들의 일상 5가지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분이 더욱 편리해질텐데요, 케이뱅크가 1금융권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혁신적인 은행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핀테크 기반의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가 출범했다는 점은 상당히 환영할만한 일이고 고객 입장에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출시한지 이제 하루 지나가고 있는 시점이라 아직 의견이 많이 갈리고 있는데 은산분리 규제 완화만 해결된다면 분명 거대한 인터넷전문은행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케이뱅크 출범 이후 저 또한 여러 기능을 사용해보며 케이뱅크를 파악하고 있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여러 서비스와 기능을 사용하고 간단하게 장단점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You might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