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부산밴드 5기 발대식이 열린 부산광역시청 현장

3일 오후 부산경역시청 12층 회의장에서는 부산광역시에서 주최하는 톡톡부산밴드 5기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톡톡부산밴드 5기 발대식에는 약 37명 정도의 활동자들이 참여하셨는데 개인 사정이 있어 참여못한 분들도 제법 되는 것 같았습니다. 톡톡부산밴드는 부산광역시 공식 서포터즈로 활동하게되며 부산광역시 내의 다양한 축제와 관광명소 등을 소개하며 취재를 통해 기획물을 제작하는 역할을 합니다.

먼저 톡톡부산밴드 활동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주셨는데, 이 활동 자체의 영향력을 기대하기 보다는 톡톡부산밴드 활동을 통해 부산광역시를 소재로 다양한 콘텐츠를 작성하여 본인의 개인 역량을 키울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겠다고 방향을 잡아주셨습니다. 사실 톡톡부산밴드 활동 자체에 대해 5기 까지 진행하는중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정보가 없어 궁금하기는 했는데 이렇게 방향을 잡아주니 정말 고마웠습니다. 

톡톡부산밴드에 대해 소개해주시는 분께서는 현실적으로 톡톡부산밴드를 어떻게 이용하여 활동해야하는지를 가장 콕 집어 알려주신 분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게다가 부산광역시청에서 근무하는 주무관분들이 나름 적극적으로 이 활동을 이끌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 온라인으로 적극적으로 잘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를 하게됩니다.

1부와 2부 사이에 간단한 휴식시간이 있었는데요 임시로 짜여진 팀별로 회의장 입구에서 간단한 다과회를 가졌습니다. 부산광역시청같은 곳에서 서브웨이 샌드위치를 준비해줬다는게 의아했어요. 감사합니다. 

활동 세부 내용과 간단한 OX퀴즈 등을 진행하여 발대식을 알차게 구성하였는데요 각분야 별 업무 담당 주무관님들이 직접 소개를 해주며 어떠한 색깔의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조언은 앞으로 활동하게 될 톡톡부산밴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모든 활동이 끝나고 발대식에 참여한 분들과 다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것으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는데요 발대식은 어색했을지 몰라도 앞으로 점차 활동을 하며 서로의 개인 매채를 통한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You might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