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2일 동안 게임 진행 해보니

다른 유저와 1:1 실시간 공방전을 벌일 수 있는 클래시로얄을 소개합니다. 무려 어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해본 클래시로얄은 자신의 성을 지키고 상대방의 성을 최대한 빨리 무너트려 승리를 하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캐릭터 카드를 수집하여 레벨업을 시키고 자신만의 카드 덱을 구성하여 전략적으로 플레이를 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메인과 상점은 상당히 단순하게 되어있습니다. 게임 방식 또한 상당히 단순한데요, 제가 게임을 한 지 48시간 채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일단 캐릭터 카드들은 많이 초라합니다…ㅠㅠ 이를 떠나 이 게임 자체는 상당히 재밌지만 인앱 결제를 하지 않으면 게임 진행속도가 현저히 느릴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보물상자를 통해 골드나 보석, 카드를 획득하는데 이 보물상자도 보유할 수 있는 개수 제한이 총 4개이며, 보물상자를 여는데 걸리는 시간도 3~8시간 이상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골드는 게임을 플레이하여 승리한다고 무조건 받는 것이 아니라 1일 획득 가능량이 정해져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식은 여러 캐릭터/기술 카드를 통해 상대방의 성을 먼저 파괴하는 방식입니다. 저 분홍색 바가 엘릭서라는 것인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게임 초반에는 너무 천천히 채워져서 스킬을 사용하는 박진감이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1:00분이 남게되면 그 때 부터 엘릭서 증가량이 2배가 되어 비교적 빨리 채워지게 됩니다.

이렇게 게임을 하고 지게되면 트로피를 빼앗기게 됩니다..ㅠ 게임 2일차 채 되지 않다보니 과금 없이 아이템을 얻고 덱을 구성하기가 힘듭니다. 상자를 열면 위와 같이 보석도 나오는데 1~2개 씩 나오는 보석으로 뭘 할 수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2일 정도 게임 플레이 해봤을 때 과금 없이 진행하기는 상당히 힘든 게임이라는 판단을 했고 적당한 과금을 했을 때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그냥 심심할 때, 시간 보낼 때 1~2판 진행하기 좋은 게임이네요~

You might also like

댓글 남기기